한국산림인증 로고는 산림경영(FM)인증을 받은 산주 및 경영단체, 생산·유통(CoC)인증을 받은 기업, 사업자 |
로고 이용자
<로고 이용자 그룹 정의>
이용자 구분 | 정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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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증로고 사용그룹 A : 산림 소유자와 관리자 |
사용그룹 A는 KFCC의 산림경영(FM) 인증서를 가진 산림 소유자와 관리자를 포함한 모든 조직을 말하며, 개별 인증서 및 |
인증로고 사용그룹 B : 산림 관련 업체 |
사용그룹 B는 KFCC CoC 인증서에 명시된 사업장을 포함하여 KFCC CoC 인증서를 가진 산림 관련 업체를 말합니다. |
인증로고 사용그룹 C : 기타 |
사용그룹 C는 인증로고 사용그룹 A, B 이외의 그룹으로 인증홍보 및 교육을 목적으로 비제품용(Off-product)으로 |
라벨링 규정
한국산림인증 로고에는 인증원료를 사용한 ‘한국산림인증 Certified’, 재활용 원료를 사용한 ‘한국산림인증 Recycled’, 홍보용에 사용되는 로고까지 총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. 또한 로고 등록번호 (KFCC/16-001)는 유일하게 로고를 식별할 수 있는 라벨의 중요한 요소입니다.
제품용(On-product)
제품용 로고는 인증을 받은 제품에 직접적으로 사용되는 로고로서 ‘한국산림인증 Certified’와 ‘한국산림인증 Recycled’로 2가지 형태가 있습니다.
비제품용(Off-product)
비제품용 로고는 홍보를 주 목적으로 사용하는 로고입니다.
디자인 규정(제품용)
로고 사용자는 로고의 방향(가로형/세로형), 테두리 유/무, 색상(컬러/흑백), 국문/영문, 문구 등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제품의 디자인과 크기에 따라서 가로형과 세로형의 선택이 가능합니다.
제품 및 포장의 색상에 따라서 표현을 용의하게하기 위하여 테두리가 있는 로고와 테두리가 없는 로고의 선택이 가능하며 모든 로고의 사용을 위해서는
로고 주변에 비워야 되는 여백에 대한 규정을 준수하여 다른 로고 및 이미지와 겹치지 않도록 사용하여야 합니다.
색상은 녹색 계통과 흑백 구성으로 구분되며, 제품의 특징에 따라서 음각과 양각의 표현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.
로고 안에 들어가는 문구 중 로고번호, 인증 원료 함유량, 한국산림인증제도 홈페이지를 제외한 모든 문구는 영문과 한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.
로고 안에 들어가는 문구는 총 4가지로 인증번호, 한국산림인증 인증 원료의 함유량, 한국산림인증 Claim, 한국산림인증 홈페이지 주소로 구성할 수
있습니다. 필수사항인 인증번호 외에 나머지 문구는 제품의 특징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
(단, 가로형태의 로고는 4가지 문구 모두를 반드시 사용해야함).
필수 구성 요소
ⓐ 한국산림인증 로고는 두 그루의 나무와 ‘한국산림인증’문구, 태극마크(체크와 나뭇잎이 포함된)로 구성
ⓑ 로고등록번호는 한국산림인증 로고와 같이 반드시 표시
옵션 구성 요소
ⓒ 제품에 인증 원료의 함유량에 대한 정보를 제공
ⓓ KFCC Claim은 한국산림인증제도에서 규정하는 영문 혹은 한글 문구를 기반으로 작성
ⓔ 한국산림인증제도의 웹사이트 주소표시
잘못된 로고 사용 예시